졸업 후 진로
- 기업 및 조직의 관리자로서의 경력개발이 용이하며, 기획, 인사, 생산, 품질, 고객개발 및 서비스 관련 부서 등의 관리 직능에 적합하다.
- 기업, 공기업, 정부기관, 관공서 등의 마케팅담당자 (마케팅기획 및 광고, 홍보, SP, 온라인마케팅 등)
- 마케팅 전문회사 취업 (광고/홍보대행사, 마케팅컨설팅사, 조사회사,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등)
- 정보분석가, 정보관리자, 융복합 비즈니스 기획 전문가관련 직무
세부영역별 관련 진로분야
세부영역(Track) | 내용 | 진로유형 | ||
---|---|---|---|---|
① 취업 | ② 창업 | ③ 진학 | ||
경영일반 | 경영사무 전분야무 전분야 | O | O | |
고객 마케팅 | 기업, 정부, 공기업의 마케팅기획 및 광고/홍보/SP/온라인마케팅 관련부서 및 광고/홍보대행사, 마케팅컨설팅사, 조사회사,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등 | O | O | O |
비즈니스 인텔리전스 | 정보분석가, 정보관리자, 융복합 비즈니스 기획 전문가 관련 직무 | O | O | |
산업경영 | 기획, 운영, 평가관련 직무 | O | O |